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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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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05월 04일 개인정보처리방침

  • 드림마크원(주)(이하 "회사")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의 개인정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과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각종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으며, 본 처리방침을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고객이 언제나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 본 방침은 : 2022년 05월 04일 부터 시행됩니다.
  • 제1조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 (필수항목)

    정보입력
    구분 수집항목 수집목적 이용기간
    고객정보

    1. 가입자 정보 :
    상호, 대표자명, 주소, 담당자 정보
    (이름, 전화번호)

    2. 납부자 정보 :
    상호, 사업자번호, 주소, 담당자 정보
    (이름, 부서, 전화번호)

    서비스 가입 및 제공, 요금정산 서비스 이용종료일까지

    3. 공공클라우드 가입자 정보 :
    담당자 정보(이름, 전화번호, E-Mail)

    온라인/오프라인 서비스 가입 및 제공 서비스 이용종료일까지

    4. 사전컨설팅 문의자 정보 :
    필수 항목 : 이메일 주소

    지능형 G-CLOUD 도입 문의,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및 이용 통계,
    이벤트 소식 제공
    필수 항목 : 수집 이후 1년
    선택항목 : 선택 동의 철회 시까지 또는 서비스 해지 후 6개월 후 파기

    5. 공공클라우드 자동수집 :
    IP주소, 접속로그,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지능형 G-CLOUD 이용 수집 이후 1년
    방문자정보 성명, 회사명, 연락처(전화, 휴대폰번호), 생체정보(정맥인식) 출입통제 방문 이후 1년

    법령에 따라 동의 없이 수집할 수 있는 자동생성 정보(로그기록, 과금정보, 결제기록 등 서비스 계약 이행과정에서 자동적으로 생성되는 정보), 요금 정산에 필요한 정보(요금내역, 미납액 등) 등을 필수동의 사항에 기재된 목적범위 내에서 수집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집한 개인정보를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통계자료 등으로 가공하여 이용 또는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인권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사상, 정치적 성향,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고객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웹사이트 방문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상업장부 및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보존 이유 : 상법
    보존 기간 : 10년

    -상법에 따른 전표 또는 이와 유사한 서류
    보존 이유 : 상법
    보존 기간 : 5년

  •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른 동의를 받은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기 제공내용을 제외하고, 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타인 또는 타 기관에 공개 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회원이 사전에 공개를 동의한 경우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홈페이지 및 회원가입 신청서에 게시한 회사 서비스 이용 약관이나 기타 회원 서비스 등 이용약관 또는 정책을 위반한 경우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경우(EX 관련법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수사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제4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당사는 서비스 향상 및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전문업체에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수탁자 위탁업무
    IDC 운영 드림라인(주) 통신설비, 부대시설 관련 환경설비 등의 장애처리 및 유지보수
    빌링 개발 및 운영 케이블앤텔레콤 빌링 프로그램 개발 및 유지보수
    공공클라우드 운영 드림라인(주) 안내 문자서비스 발송
    상기 제공내용을 제외하고, 회사는 고객의 동의없이 고객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당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관련 법령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이용금지, 개인정보에 대한 비밀 유지, 재위탁 제한,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원이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의 문의내용이나 불만 내용에 대하여 당사와 연관이 되어 있는 협력업체와의 관계라고 판단될 경우에는 신속한 서비스를 위해 해당 협력업체에게 회원의 개인정보 및 접수 내용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5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고객은 언제든지 개인정보 수집 활용에 대한 동의철회, 열람 또는 정정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해당 지역영업점(중계유선사 또는 대리점)이나 드림라인 고객상담실(02-1566-1212)에 문의하여 개인정보 수집 활용에 대한 동의철회,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런 요청을 받은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제7조 (개인정보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및 고객보호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소속 : 클라우드사업본부

    직위 : 본부장

    이름 : 이종훈

    전화번호 : 02-6007-6137

    이메일 : privacy@dream-mark1.co.kr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소속 : SW운영팀

    직위 : 매니저

    이름 : 정병문

    전화번호 : 02-6007-6195

    이메일 : privacy@dream-mark1.co.kr

  • 제8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공고 일자 : 2022년 04월 29일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 일자 : 2022년 05월 04일

    - 2018년 11월 28일 개인정보처리방침
    - 2019년 01월 07일 개인정보처리방침
    - 2019년 11월 03일 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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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1년 09월 17일 개인정보처리방침
    - 2021년 12월 24일 개인정보처리방침

  •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술적 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위조/변조 또는 훼손 되지 않도록 안전성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대책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4. 서버 보관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5. 관리적 보호대책을 다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고객 개인의 실수로 인해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의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안전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 제10조 (인터넷 접속정보파일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쿠키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고객께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고객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정보를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회원의 ID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회원의 ID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 될 수 있습니다.

    - 고객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고객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고객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 제11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 및 고객보호 관련 민원을 상기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http://privacy.kisa.or.kr/ (국번없이)118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http://www.spo.go.kr/ (국번없이)1301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http://cyberbureau.police.go.kr/ (국번없이)18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www.kopico.go.kr/ 02-1833-6972